CNU/CNU 특강 강연 세미나

Lucent block 회사 탐방 후기

김뱅쓰 2023. 4. 13. 14:35

개요 

 

sw 아카데미에서 루센트 블록이라는 회사의 기업설명회를 한다는 공지를 보고 평소 블록체인라는 기술이 궁금했던 나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부동산 공유 플랫폼 (소유)의 기업설명회 들어 보았다.

루센트 블록의 CTO이신 진준호님이 이 회사의 인재상과 소유라는 플랫폼의 목적 ( 모두에게 소유의 기회를) 과 Q&A 등을 말씀해주시고 진행하셨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회사투어를 하고 싶으면 언제든지 연락해달라고 말씀하셨고 우리는 바로 이메일로 문의를 드려 약속을 잡았다.

 

Lucent Block 탐방 느낀점

 

오피스가 신세계백화점 옆에 있는 호텔오노마 건물의 11층에 위치해 있는데 로비에서 부터 어떤 엘레베이터를 타야하는지 우왕좌왕하면서 들어왔다. 그리고 들어오면서 내가 이 회사에 들어오면 되게 좋은 회사에 다니고 있다는 기분을 받을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진준호 대표님이 나오셔서 우리를 반겨주셨고 맛있는 샌드위치(겐츠베이커리 jmt) 를 주셨다.

우리가 바로 수업을 가야했을터라 간단한 간식을 챙겨주신 것 같다. 바로 회사 탐방을 하면서 각 방들과 로비, 일하는 환경들을 소개해주시면서 돌아다녔다. 대표님이 회사를 놀이터처럼 만들고 싶다는 생각이셔서 플스기계나 보드게임, 마사지 의자등 여러 컨텐츠들이 놓여있었고 로비 환경도 공유 냉장고와 다양한 간식들이 준비되어 있었다. (뷰도 너무 좋았다.)탐방이 끝나고 우리가 궁금했던 내용들을 질문하고 답변해주시는 시간을 가졌다. 소유라는 앱을 만들기 까지의 과정( 법적 문제, 정부의 개입, 등) 들을 잘 이야기 해주셨다. 이야기 해주실 때 되게 대학 선배같은 입장에서 이야기 해주듯이 말씀해주셔서 되게 편하고 친근했다. 소유라는 앱이 사실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일이기 때문에 정부에서도 개입이 잦고 아직없는 법들도 많아 대표님과 직원분들이 잠을 줄여가며 일하고 있다고도 말씀하셨다. 또 직원 채용의 부분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은 문제해결 능력과 과정 ( 개발중에 문제를 만났을 때 어떻게 해결하고 어떤 방법으로 다양한 시도들로 깊이있게 공부해보는지 또 만약 스프링을 공부하고 있다고 한다면 커스텀 어노테이션을 혼자 만들어 볼 수 있는지, 스프링의 ,mvc구조를 이해하고 있는지)  접근 방식과 태도 들을 중요하게 보는 것 같았다. ( 혼자서 학습하는 능력?)

질문하고 답변하는 과정에서 취업이나 창업을 할 때 앞으로 무엇을 해야하고 어떤 자세를 가져하는지 방향성을 알려주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