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석재 강사님
객체지향 : 코드를 재활용하는 기술
캡슐화
코드 재활용도
코드가 없는데 코드를 재활용한다.?
스프링 삼각형( pojo) : 의존 관계 주입dependency injection, DI
관점 중심 프로그래밍 aspect orientation programing, AOC
이식 가능한 서비스 추상화(portable service abstraction) PSA
jdbc -> jdbc template(di화)
객체지향의 단점
자식클래스의 크기가 부모 클래스보다 커진다.
인터페이스는 규정을 지키는 타입 객체지향의 단점을 보완
UML에서 점선의 화살표를 DI라고 한다.
전체는 부분에 의존한다.
요즘 개발자는 UML(설계도)로 설계를 한다.
DI는 유연성이 좋다.
SOLID원칙( 객체지향분석설계 5원칙 - OOAD)
단일책의 원칙 : 하나의 클래스는 하나의 기능만 SRP
개방-폐쇄의 원칙 : 확장에는 열려있고 수정에는 닫혀있어야 OCP
이 두개가 가장 중요
리코치프원칙
인터페이스 분리 원칙
의존성 역전의 원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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